Tags

, , , , , , ,

2015년 4사분기 북미의 wood pellets 수출은 3분기 연속으로 증가하여 3사분기보다 7% 증가하여 수출량이 1.7 million tons이 넘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총수출량은 2.14년보다 2% 상승하여 6.1 million tons이었고, 2010년보다는 거의 4배가 증가하였다고 North American Wood Fiber Review (NAWFR)는 발표하였습니다.

2015년 4사분기 캐나다의 wood pellets 수출량은 3사분기보다 17% 증가하였습니다. 기존의 수출 시장인 유럽으로의 수출량은 약간 하락하였지만 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은 약간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2015년 4사분기 캐나다 동부 지역의 wood pellets 수출은 약간 증가하여 지난 2년동안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였습니다. 캐나다의 아시아 지역 수출은 주로 일본으로 수출되었고, 소량이 한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중국의 경우에는 현재 수출량이 그리 많지 않지만 시장 전망이 아직 실현되지 않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여전히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므로 주로 베트남에서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계속해서 wood pellets에 대하여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고, 일본 정부 정책에 힘입어서 재생 에너지, 바이오 매스 에너지 생산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wood pellets 수출은 주로 유럽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데, 특히 영국이 주요 수출 국가입니다. 2015년 4사분기 미국 wood pellet 수출량은 최고를 기록하였고, 미국 걸프 연안 지역의 공장에서의 수출이 주로 증가하였다고 NAWFR는 발표하였습니다. 이 지역에서 새로이 운영되는 공장의 2015년 상반기 wood pellet 유럽 수출은 현격하게 증가하였는데, 2015년 2사분기에서 4사분기까지 수출 증가는 거의 70% 이었습니다. 이 지역의 새로운 공장은 Louisiana주의 Pellets in Louisiana, Louisiana와 Mississippi주의 Drax Biomass의 2개의 공장, Alabama 주의 Zilkha Biomass Energy 입니다. 하지만 유럽 수요 감소와 이상적으로 따뜻한 겨울 날씨때문에 미국 남부 지역 wood pellets의 2016년 1사분기의 유럽 수출량은 감소하였고, 이런 현상은 잠정적인 현상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