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s

, , , , , , , , ,

6명의 러시아 공무원의 입국 비자를 거부한 Helsinki 거부 때문에 러시아는 핀란드로의 원목 수출 금지를 고려중입니다. 이 성명은 러시아 안전보장 이사회 (Security Council of the Russian Federation ; SCRF) 의 비서인 Nikolai Patrushev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유럽안전 보장협력 기구 (Organization for Security and Cooperation in Europe ; OSCE) 회의를 위해서 주말에 Helsinki에 도착할 예정이었던 러시아 의회의 하원 대변인인 Sergei Naryshkin 와 5명의 러시아 공무원의 입국 비자를 7월 1일에 거부 하였습니다. 러시아 대표단 전체가 유럽안전 보장협력 기구 (Organization for Security and Cooperation in Europe ; OSCE) 회의 참석이 거부된 것입니다. 이런 결과로 러시아 정부는 핀란드 원목 수출 금지를 고려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핀란드 산림 산업 연맹 (Finnish Forest Industries federation) 의 러시아 문제 대표인 Jukka Halonen은 동부 인근 국가들에 가능한 제재 조치는 예상되지 않는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그리고 핀란드 산림 산업 연맹의 담당자들은 이문제 해결을 위해 러시아를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Halonen에 따르면 2014년에 핀란드 목재 가공 산업의 원자재중 13%, 약 EURO 300 million을 러시아에서 수입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Halonen에 따르면 부족분의 일부는 핀란드내의 공급 확대와 발틱 국가들에게서 공급받을 수 있지만 완전한 해결은 되지 않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MTK (핀란드 농업과 농장 연맹)은 러시아 원목 수출 금지가 핀란드 산업에 단기적으로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장기적으로는 핀란드 자국 산림 공급이 충분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러시아 수입에 크네 의존하고 있는 Birch 수종의 제품에는 문제가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