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s

, , , , , , , , , , ,

미국 달러가 강세를 유지하면서 북미 서부 연안지역의 원목에 대한 아시아 수요가 다른 지역으로 전환되면서 북미 서부 지역의 2015년 원목 생산량은 감소하고 있고, 결과적으로 벌목량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북미 북서부, 남부 , 뉴질랜드 전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Hancock Forest Management의 캐나다 Vancouver 지역의 총책임자인 Bill Marre에 의하면 수출 시장은 실질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내수 시장이 강하면 큰 문제가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내수 시장이 약세를 보이면 벌목량은 감소할 수 밖에 없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15년 1사 분기 Longview 항구에서의 원목 수출량은 전년 대비 45% 하락하여 29.43 million board feet (69,446 m3) 이었습니다. 이런 하락 경향은 지난해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참고적으로 2014년 항구에서 원목 수출량은 2013년보다 20% 감소하였습니다. 그리고 U.S. Forest Service 의 발표에 따르면 Washington, Oregon, Northern California, Alaska에서의 원목과 제재목 2014년 수출은 2013년과 비교하여 13% 하락하였습니다. 최근에 단지 재생의 기미를 보여주고 있지만 악화된 중국 주택 시장이 서부 연안 지역 원목 수출 하락의 또 다른 이유입니다. 미국 시애틀 기반의 컨설턴트 회사인 Wood Resources International의 회장인 Hakan Ekstrom에 의하면 중국 정부는 중국에서 주택 건설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더 이상 대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규모 원목 재고가 제재목 생산으로 전환되면서 원목 가격은 하락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Hakan Ekstrom은 미국 주택 시장 회복이 계속되면 이런 문제점과 차이를 내수 시장에서 회복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면서 제재목 수요가 증가할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Bill Marre에 의하면 원목 수출 하락 때문에 Hancock Forest Management 는 직원 해고를 하지않았지만 벌목 계약업자들와의 계약은 감소하였습니다. 벌목은 계약업체에 의존하고 있는 Weyerhaeuser Co.도 역시 직원 해고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의 회사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Weyerhaeuser의 목재 분야에서의 2015년 1사 분기 순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million 하락하였습니다. Weyerhaeuser의 서부 연안 원목의 약 1/3은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되는데, 중국과 한국 보다는 중요 수출국이 일본 입니다. 일본의 가장 큰 sawmill 회사인 Chugoku Mokuzai와 장기간의 사업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서 단기간 시장 변화의 영향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Weyerhaeuser 최고 재무 대표인Patty Bedient는 2015년 2사분기의 첫번째 부분까지 서부 지역 원목 가격과 양이 계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주택 시장이 개선되면서 안정화되고 공장 재고는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Bill Marre 는 올해 북서부 원목 판매가 급격하게 반드하여 상승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올해 후반의 소량 증가에 대해서는 낙관적이라고 하였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