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s

, , , , ,

전세계 경제의 상승경향에 따라서 EU 경제도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여주면서 핀란드 산림분야의 생산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핀란드 천연 자원 연구소 (Natural Resources Institute of Finland)는 발표하였습니다. 미국 중앙 은행이 이번 가을에 미국 통화 정책을 단호하게 할 예정이기 때문에 미국 달러에 대한 EURO 약세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유로 약세로 핀란드 목제품의 소비와 수출이 좋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5년 초반에 유로지역과 일본으로 핀란드 수출량은 감소하였지만, 중국, 이집트, 사우디 아라비아로의 수출량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였습니다. 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유럽 주택 신축은 2015년 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주택 신축은 2015년 초반 수준을 유지 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연간 수출량은 2014년부터 큰 차이가 없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핀란드내의 건설, 재건, 리모델링은 역시 상향 경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주택 신축은 감소하면서 제재목 수요 약세만이 부분적으로 만회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제재목 생산량은 전년 대비 1% 하락하여 10.8 million m3로 예상되지만, 합판 생산량과 수출량은 수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약 2%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벌목량은 2015년 초반 부진으로 올해 54.9 million m3으로 감소할 것으로 분석하고, 목재 수입도 감소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목 가격도 2015년 하락에서 목재 수요가 증가하면서 지난 해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s